알록달록무지개 이것저것

반응형




인터넷에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여러 포털 사이트의 검색엔진을 사용하는데요

현재 대한민국의 검색 점유률 을보면 네이버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에 검색해도 잘 안나오는 정보가 있기마련인데요


저같은경우는 그럴때마다 구글에 검색을합니다. 저같은 분들이 많아지셧는지 80%를 넘던 네이버의 점유률이 60-70%대로 떨어지고있으니까요

구글같은경우는 전세계적으로 검색을하여 네이버보다 정확하면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구글 검색을 통해서 검색을하다보면 뜻하지 않게(여자친구의 폰검사...등) 내가 어떠한 검색어를 검색을했는지

타인에게 노출하는 경우가 생기게되는데요. 이러한경우 내 개인적인 프라이버시가 침해되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가끔은 구글의 내 검색기록을 삭제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방법을 지금 같이 알아보도록하시죠


구글 검색기록 간단하게 삭제 해보자


▲    먼저 구글 검색기록을 지우기 위해선 구글 로그인을 먼저 해야합니다 구글의 메인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



▲    로그인을 마치고나면 다시 구글 메인화면으로 나와지게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설정을 클릭하여 나오는 탭에서 기록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 



▲    기록 버튼을 누른다면 Google 내 활동 에 진입 하시게 될 것 입니다. 내 활동의 왼쪽 메뉴란에서 

[날짜별 활동 삭제] 탭을 선택하여주세요. :)



▲    [날짜별 활동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검색 활동 삭제에 대한 새로운 창이하나 뜰것입니다. 선택별로 지난 1시간, 지난 1일, 전체 기간, 지정 기간

과 자동 삭제 설정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저는 여기서 전체 기간동안의 검색기록을 삭제하기위해 전체 기간을 선택하겠습니다.



▲    전체 기간 선택을하면 저의 검색 활동을 삭제할 서비스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아래의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    검색을 삭제할것 인지 다시 한번 재검토 요청을 합니다. 검색기록을 확인하시고 삭제하시려면 오른쪽 하단의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    삭제가 완료되었음을 나타내는 화면이나오면 삭제가 완료된 것입니다.

▲    선택한 사항이 삭제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기록 꼼꼼히 확인하자


나의 검색 기록을 남에게 보여준다는것은 나의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는 소리와 같다고 생각되는데요

남에게 알려주고싶지 않은 나만의 프라이버시를 간단한 삭제 관리와 함께 지키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