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무지개 이것저것

반응형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아보다가 비누 만들기가 하고 싶더군요!!

쪼물락 비누의 '얼굴 모양판 꾸미기 1인용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비누 만들기 세트가 있었는데 얼굴 모양이 너무 귀여워서 구매했어요. 

 

앞면에는 성분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계면활성제, 파라벤, 경화제 등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화장품 색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 팜오일, 카놀라 오일, 올리브 오일, 쌀겨 오일, 옥수수가루, 정제수, 소금, 향료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아기들 만들기 놀이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내용물입니다. 

딱딱하게 건조되어있는 얼굴 모양 비누 하나와 클레이 비누 5가지가 들어있습니다. 

비누를 포장할 수 있는 포장지도 하나 있습니다. 

얼굴 모양판 비누는 500원짜리 4개 정도의 크기예요. 

 

 

 

클레이 비누는 손가락만 한 크기로

검정, 갈색, 흰색, 노랑, 빨강 다섯 가지 색상입니다. 

고무찰흙보다 좀 더 부드러운 촉감이에요. 

 

 

 

설명서를 따라서 비누 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비누라는 느낌보다는 부드러운 찰흙 같아서 모양 만들기 전혀 어렵지 않아요.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클레이 비누가 조금 마르더라고요. 놀이 팁을 따라 했더니 괜찮았어요. 

 

 

 

완성작입니다. 

얼굴을 꾸미고도 많이 남아서 다른 모양도 만들었습니다. 

얼굴 한 면만 꾸미니까 되게 많이 남았어요. 

너무 귀엽습니다ㅠㅠ

얼마나 건조해야 하는지 건조 시간을 못 찾아서 그냥 하루 건조했어요. 

오늘 손 씻어봤는데 거품이 풍성하게 나더라고요. 

빨간색 비누에서는 빨간 거품이 나오고 검정 비누에서는 검은 거품이 나온답니다. ㅋㅋㅋㅋ

비누 향은 어디선가 맡아본 듯 한 평범한 비누 냄새예요. 

 

**만들기 꿀팁**

1. 클레이 비누가 굳어갈 때 물 한 방울 넣고 만져주면 다시 말랑해집니다. 

2. 분홍색을 만들 때 빨간색을 조금만 넣어도 색이 진하게 나와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